본문 바로가기
[상품 돋보기]/건강 · 운동 용품 리뷰

홈트레이닝 용품 리뷰 3탄-밸런시스 케이코어밴드 (라텍스밴드, 이마트몰)

by switch it up 2020. 3. 4.

 

| 홈트레이닝 도구가 필요한 이유

 홈트레이닝 용품 리뷰 3탄! 오늘 추천할 도구는 바로 라텍스 밴드이다. 리뷰에 앞서 홈트레이닝 도구가 필요한 이유가 무엇일까? 우리 신체는 적응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가벼운 맨몸 운동에 적응하면 좀 더 강한 근육의 자극을 필요로 하게 된다. 홈트레이닝 소도구가 자극의 계단 역할을 해준다. 예를 들어 어깨 스트레칭시 맨손보다 수건 한 장을 들고 하면 더 정확하고 깊게 몸을 늘려주는 것과 같이 자극의 계단을 한 계단 올려주어 운동 효과를 높이는 게 소도구이다. 운동도 방법과 요령이 필요하다. 매일 똑같은 강도로 운동 시간만 채우는 건 제자리걸음을 하는 모습이다. 단순히 했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 동그라미치며 만족하는 것이 내가 원하는 모습이라면 상관없지만 체지방감량, 근육 늘리기 등 목표가 정확하다면 내 몸에 맞게 운동 강도를 조절할 필요가 있다.  

 

 홈트레이닝 매트를 사고 집에서 운동을 시작한지 얼마 안 되었다면 가장 처음 추천해주고 싶은 소도구가 라텍스밴드다. 라텍스밴드는 고무로 이루어진 밴드로 늘어나는 탄성을 이용한 근력 강화 및 스트레칭 도구이다. 첫 번째 추천도구로 뽑은 이유는 가격이 저렴해 사는데 부담이 없고 접어서 서랍에 넣어놓을 수 있으니 자리 차지 걱정도 없다. 또한 무겁고 위험하거나 어렵지도 않아 초보자가 사용하기에 좋다. 라텍스밴드는 근력 운동 뿐 아니라 스트레칭할 때도 수건 대용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운동 전, 후 스트레칭에도 활용도가 높다.

 

 

 몇 년 전 저렴한 라텍스 밴드를 구매했었는데 아주 불편한 점이 있었다. 라텍스 재질은 원래 다 이런 줄 알았었다. 정체 모를 흰 가루가 날리고 접어놓으면 서로 달라붙어서 운동할 때마다 떼어내는 데 시간이 걸렸다. 라텍스 밴드의 일반적인 특성이라고 생각했는데 케이코어밴드를 쓰고 아- 그 상품이 안 좋은 거구나. 알았다. 케이코어 밴드는 두 단점을 완벽하게 찾아볼 수 없었다.

 

 

| 밸런시스 케이코어밴드(라텍스밴드) 추천

 

상품명 : 밸런시스 케이코어밴드

컬러 : 오렌지 

소재 : 천연고무추출 라텍스

규격 : 2000mm * 150mm / 0.35mm(두께)

장점 : 뛰어난 복원력, 고탄력밴드

구입처 : 이마트몰

 

 추천할 밴드는 밸런시스 케이코어밴드다. 밸런시스 브랜드는 1탄 요가매트에서 소개했었다. 매트 내구성이 좋아 2년 넘게 잘 사용하고 있어 신뢰가 가는 브랜다. 라텍스 밴드는 보통 두께(mm)에 따라 초보자~전문가용으로 나뉜다. 케이 코어 밴드는 4단계로 나뉜다. 아무래도 요가용품 브랜드에서 나오다 보니 0.4mm 까지만 제작된다. 타사 상품은 0.7~8mm 까지 제작되는데 내가 볼때 이는 아주 강한 웨이트를 하는 전문가용인 것 같다. 실제로 신랑이 팔 근력이 좀 있는 편인데도 오렌지 색깔로 운동했을 때 땀을 제법 흘렸다. 팔 근력이 약한 사람은 처음부터 무리하지 말고 레드,그린에서 시작함이 좋다. 오렌지는 강도가 중 이상이다. 만약, 자신에게 강도가 너무 약하다면 밴드를 반 접어서 사용하자.

 

 

 라텍스 밴드는 개인적으로 사서도 사용해보고 다녔던 요가원 프로그램에도 사용했던 소도구이다. 다양한 상품을 사용해봤는데 위에 언급했듯이 너무 값싼 제품은 그만한 스트레스를 동반할 수 있다. 가루날림, 들러붙음, 끊어짐 등. 이 밴드를 사용하면서 해당 문제는 발견하지 못했다. 내구성은 요가매트처럼 역시다.  끊어진다면 여기에 다시 업데이트 할 것이다.

 

 | 라텍스밴드 운동법

 라텍스 밴드 사용 시 밴드가 너무 쉽게 늘어나면 운동 효과가 없다. 반을 접어서 적당한 탄성이 있어야 한다. 조금 힘든 정도로 강도를 잡은 후 다양한 맨몸 동작&스트레칭에 접목하여 사용할 수 있다.

  

출처 : 세라밴드

 

 케이'코어'밴드 라는 이름처럼 라텍스 밴드로 상,하체 운동 시 강한 복부 운동 효과도 이뤄낼 수 있다. 우리 몸의 중심인 코어(복부)는 정말 중요하다. 배가 나오기 시작하면 허리가 무너진다. 모든 동작은 복부의 힘을 풀지 않고 진행하는 게 중요하다.

 

집에서 운동을 해도 땀이 안 난다면 라텍스 밴드를 추천한다. 우선 시작해보라.

보송보송 땀이 맺히는 자신을 보게 된다. 처음부터 욕심내서 너무 강한 강도를 사면 집어던질 수 있으니 자신의 운동 능력에 맞게 선택함이 중요하다. 

 

 

 아직 홈트레이닝 시작을 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홈트레이닝 용품 리뷰 1,2탄 요가매트 편과 운동 추천 영상이 도움 될 것이다. 더 유익하고 알찬 리뷰로 돌아오겠다.

 

이전글▼

2020/02/26 - [각종 리뷰/건강 · 운동] - 홈트레이닝 용품 리뷰 1탄 - 밸런시스 요가매트 NR-1

2020/03/02 - [각종 리뷰/건강 · 운동] - 홈트레이닝 용품 리뷰 2탄-멜킨스포츠 요가매트 TEP소재

2020/02/20 - [각종 리뷰/건강 · 운동] - 운동 영상 추천 땅끄부부, 빌리부트캠프로 홈트레이닝 레벨업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