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돋보기]/건강 · 운동 용품 리뷰

홈트레이닝 용품 리뷰 4탄-난 폼롤러 말고 코어로 푼다(장종수의 코어도구)

by switch it up 2020. 3. 5.

 

| 정신적 스트레스는 긴장된 몸을 만든다

  자가근막이완 도구

 홈트레이닝 용품 리뷰 4탄! 오늘 리뷰할 상품은 바로 우리의 긴장된 *근막을 이완시켜주는 마사지 도구 코어 소도구다. 이름이 좀 생소한가? 필라테스, 요가 운동에 접목하여 사용되고 있는 폼롤러는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둘 다 자가근막이완 도구로 오래전 원통형 통나무를 이용해 마사지하는데 착안해서 만들어진 제품이며 소재가 합성수지이냐(폼롤러), 종이재질이냐(코어도구)의 차이가 있다. 

 

 *근막 : 근육의 겉면을 싸고 있는 막, 자세불균형 및 잘못된 운동으로 뻣뻣해지면 근육의 움직임이 제한되어 통증으 유발.

 

 마사지 도구가 필요한 이유

 우리 현대인은 평생 학교와 직장사회의 경쟁속에 살아간다. 전업주부는 육아의 전쟁터에서 고독하게 싸워간다. 자신과 가족을 위해 고군분투하며 받는 현대인의 정신적 스트레스는 엄청나다. 이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정신적 스트레스는 근육을 수축시켜 긴장된 몸을 만든다. 나 역시도 요가를 처음 시작했을 때 근육이 짧은 편이었다. 사회초년생에게 날아오는 질타는 내 몸도 멍들게 했다. 하지만 바쁘게 돌아가는 시계는 몸도 마음도 충분히 쉬지 못 하게 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더 자신을 위로하는 법을 알아야 한다. 온종일 고생한 내 손, 내 다리, 내 몸, 내 정신 힘들었지, 라며 다독여야한다. 단 하루 10분 정도만이라도 좋다.

 

| 폼롤러 말고 코어를 추천하는 이유

 

 부종이 심한 사람이라면 꼭

 매일 마사지용으로 사도 좋고 근력 홈트레이닝 전,후 스트레칭 시 사용해도 좋은 자가근막이완도구다. 내 생활의 필수품이 되었는데 부종이 심한사람이라면 꼭 사용해보자. 나는 하루 8~9시간 앉아서 일하는 사무직이었다. 퇴근해 집에 오면 매일 다리가 부어있다. 발목엔 양말자국이 그대로다. 심한날은 바지 사이즈가 1인치 정도 차이 났다. 손,발이 찬 냉한 체질이라 더 그런 것 같지만 부종은 나에게 걱정이자 스트레스였다. 그래서 요가를 시작했고 자가근막이완 도구로 처음 폼롤러를 샀었다. 나에게 정말 뛰어난 효과가 있었다. 나는 압이 좀 있는 걸 선호해서 하드타입을 사서 사용했었는데 허벅지앞,뒤 종아리 천골 등 온몸을 풀어주고 나면 정말 개운하고 붓기도 많이 빠져있다. 그때 처음 마사지기구에 눈을 떴다랄까?

 

 

 아는 사람만 사용하는 코어도구

 폼롤러를 사용하다 등록한 요가원에서 오늘 추천할 코어 소도구 수업이 시작되었다. 그 때 처음 코어도구를 알게되었다. 폼롤러보다 훨씬 작고 단단하게 만들어져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의심했었다. 폼롤러를 썻었는데도 사실 처음엔 아팠다. 적응 기간이 지나고 나니 코어에 익숙해졌다. 작은 크기는 몸의 쓰레기통이라는 겨드랑이 부위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뒷 목부터 발바닥까지 구석구석 내 몸을 아껴주고 풀어주고 나면 몸에 독소가 빠진 듯 가벼워졌다. 그 뒤로 나는 폼롤러가 아닌 코어 도구를 개인적으로 사 집에서도 사용하고 있다. 마사지사에 비유하자면 폼롤러는 힐링 아로마테라피쪽 코어도구는 시원한 타이마시지같은 느낌이랄까?

 

| 하루10분 장종수의 코어 소도구

 

상품명 : 장종수의 코어요가 기구

컬러 : 브라운

소재 : 종이소재

규격 : 5~60cm 원통형

장점 : 단단하고 견고한 내구성, 자가근막이완, 울퉁불퉁한 근육 불균형 완화

구입처 : 장종수의 코어요가 공식사이트

 

 코어소도구 개발자

 코어 요가는 인도의 전통 수련법으로도 알려져 있는데 우리나라 요가 대한요가회장 요가지도자 장종수 교수가 2012년 코어요가 도구와 수련법을 재탄생시키며 특허 등록을 해 많은 사람에게 전하고 있는 요가다. 이 도구를 통해 우리 몸 중심부에 있는 코어 근육을 깨우고 훈련하여 건강한 내 몸을 찾는다. 주 무대가 부산 지역이어서 직접 수업을 들어본 적 없지만 나는 우리 요가원 원장님이 수업을 만들어주셔서 이 코어를 이용한 수업을 들을 수 있었다.

 


출처 : 장종수의 요가 홈페이지

 

 홈트레이닝 소도구로 활용하자

 식 홈페이지에 수업 영상과 활동 이력들이 나와 있다. 영상에 코어요가 방법이 자세히 나와있다. 따라해도 좋고 집에서 마사지용으로 사용해도 좋다. 실제로 우리 요가원도 힐링 시간에 이 도구를 많이 사용했었다. 폼롤러 사용법이 많이 나와있으니 도구만 대체에서 사용하면 된다. 매일 하루 10분만 해도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염증이 줄어들며 몸이 가벼워진다. 실제 내 사용 후기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내가 자주 보는 운동법 링크를 하단에 걸겠다. 궁금하신 분은 참고해서 사용하면 된다. 

 

 홈트레이닝을 이제 시작하려는 단계라면 홈트레이닝 용품 리뷰 1,2탄 요가매트편, 3탄 라텍스밴드, 그리고 운동 추천 영상이 도움 될 것이다. 건강한 몸과 마음 웰빙라이프를 위한 첫걸음. 시작해보길 바란다. 더 유익한 리뷰로 다시 돌아오겠다.

 

▼이전글

2020/02/26 - 홈트레이닝 용품 리뷰 1탄 - 밸런시스 요가매트 NR-1

2020/03/02 - 홈트레이닝 용품 리뷰 2탄-멜킨스포츠 요가매트 TEP소재

2020/03/04 - 홈트레이닝 용품 리뷰 3탄-밸런시스 케이코어밴드(라텍스밴드)

2020/02/20 - 운동 영상 추천 땅끄부부, 빌리부트캠프로 홈트레이닝 레벨업하자!

 

▼운동법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