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돋보기]/건강 · 운동 용품 리뷰

탈모 영양제 나트롤, 뉴트리코어 비오틴 성분과 Q&A

by switch it up 2020. 3. 23.

| 탈모 영양제 - 비오틴 Q&A 

  탈모, 가는 모발, 손톱 영양부족에 효과적인 비오틴 영양제

  비오틴은 1931년 독일 기오르기라는 사람이 발견하여 비타민 H (haut und haar 독일어로 피부와 모발) 이라고 불렸다. 이는 피부와 두발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라고 알려져 있다. 모발이 가는 사람, 탈모인, 손톱이 깨지는 사람,피부가 푸석해지는 사람에게 효과적인 영양제라고 한다.

 

 비오틴(Biotin) 수용성 비타민 B계열

주요 역할 : 지방,탄수화물,단백질 대사와 지방산생성 에너지 생성에 필수

결핍 : 장내 미생물에 의해 생합성되므로 거의 결핍은 일어나지 않으나, 선천적 결함 또는 쌀을 주식으로 먹는 영아나 임산부도 결핍상태가 될 수 있음

결핍증상 : 원형탈모, 지루성피부염, 코나 입 주위의 붉은 습진 및 우울,환각 등 중추신경계 이상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 Q. 비오틴 음식으로 섭취할 수 있는가?

A. 비오틴은 간, 콩, 곡류 등 음식에서도 섭취할 수 있고 비오틴 영양제로도 결핍을 채울 수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는 뉴트리코어 비오틴, 나트롤 비오틴이 있다. 특히 영양제가 탈모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많은 탈모인이 소비하고 있다.

 

| Q. 비오틴 과잉 섭취시 부작용은?

A. 현재까지 비오틴은 과량 섭취로 인한 중독증으로부터 안전한 비타민으로 알려져 있다. 왜냐면 수용성이기 때문에 넘치면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종종, 비오틴 섭취를 하고 여드름이 많이 난다는 후기가 있긴 하나 고용량으로 부작용에 대한 논문, 유해성 관련하여 보고된 자료가 없다. 

 

비오틴 하루 권장량 - 30 mcg(마이크로그램)

 

| Q.뉴트리코어 비오틴 vs 나트롤 비오틴 성분 및 함량

A. 성분을 비교해보면 뉴트리코어는 천연 비타민으로 보이고 생산성 향상이나 제품 안정화를 위해 첨가하는 화학첨가물이 들어가지않고 나트롤 비오틴은 합성비타민(GMO)으로 보이고 각종 첨가물이 들어간 비타민으로 보인다.

 

뉴트리코어 비오틴

나트롤 비오틴 

함량 300 mcg

함량 1,000, 5,000 10,000 mcg 다양함

건조효모유래비오틴(주원료)

비오틴

맥주효모(부원료)

칼슘

어성초,검정콩,다시마, 동결건조분말(부원료)

Silicon Dioxide 화학부형제(제습)

프락토올리고당

magnesium stearate 화학부형제(유화안정제)

 

malic acid 합성첨가물(향료)

 

···

  

| 가격 차이

 뉴트롤코어는 함량 300mcg 60정 3만원대,  나트롤은 함량 10,000mcg 100정 만원대로 가격차이가 심한 편이다. 개인적으로 합성비타민이 콜타르 추출 논란이 있어서 다소 염려되는 부분이 있지만 두 제품 모두 현재 많이 소비되고 있는 비오틴 영양제이다.

 

 

어떤 영양제를 사건 브랜드를 보기 전 상세페이지에서 전 성분을 꼼꼼히 살펴보고 구매하길 추천한다.

 

 

댓글